News
서울, 이렇게 바뀌고 있습니다.
서울시는 지난 9월, 피치마켓을 비롯해 14개의 소셜벤처를 선정해 '청년사회혁신프로젝트'를 론칭했다. 시민 생활과 밀접한 사회문제와 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주도 혁신형 프로젝트를 발굴해, 투자 방식으로 성장을 돕는 것이 골자다. 임팩트 투자 기관 크레비스파트너스가 사업의 파트너로서, 청년 프로젝트의 육성을 맡는다.
'임팩트 투자'로 일자리·사회문제 동시에 해결한다서울시는 지난 9월, 피치마켓을 비롯해 14개의 소셜벤처를 선정해 '청년사회혁신프로젝트'를 론칭했다. 시민 생활과 밀접한 사회문제와 공공문제 해결을 위한 청년 주도 혁신형 프로젝트를 발굴해, 투자 방식으로 성장을 돕는 것이 골자다. 임팩트 투자 기관 크레비스파트너스가 사업의 파트너로서, 청년 프로젝트의 육성을 맡는다.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은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 처해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한 공간의 경험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HGI는 육아 부모와 아이들의 행복에 집중한 소프트웨어와 이를 실현할 하드웨어를 포괄적으로 제안하고자 했고 그 결과 첫 번째 프로젝트로 아이동반 피트니스 스튜디오가 탄생하게 됐다.
육아맘 위한 아이동반 피트니스 스튜디오, '헤이비핏앤펀'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은 극심한 스트레스 상황에 처해 행복을 증진시키기 위한 공간의 경험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에 HGI는 육아 부모와 아이들의 행복에 집중한 소프트웨어와 이를 실현할 하드웨어를 포괄적으로 제안하고자 했고 그 결과 첫 번째 프로젝트로 아이동반 피트니스 스튜디오가 탄생하게 됐다.
런던의 메이커버시티(Makerversity) 샌프란시스코의 아트익스플로션(Art Explosion(등에 이어 서울에도 첫 공간 '아트업서울 성동'이 오픈한다. 아트업서울은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위누가 서울시 청년혁신프로젝트의 투자를 받아 진행하는 아트 커뮤니티로, '아트업서울 성동'은 28일 개관한다.
아트업서울 성동 오픈…글로벌 핫 트렌드 '아트 커뮤니티' 서울에서도 만난다런던의 메이커버시티(Makerversity) 샌프란시스코의 아트익스플로션(Art Explosion(등에 이어 서울에도 첫 공간 '아트업서울 성동'이 오픈한다. 아트업서울은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위누가 서울시 청년혁신프로젝트의 투자를 받아 진행하는 아트 커뮤니티로, '아트업서울 성동'은 28일 개관한다.
발달장애인이나 지체장애인 같이 학습속도가 느린 학습자들을 위해 교육을 제공하는 비영리 민간기업인 피치마켓은 영리기업과 비교해 투자를 받기 어려워 기존에 교육자료를 1년에 5개 내외로 만들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번에 서울시의 '청년사회혁신프로젝트'에 선정돼 2년 간 최대 4억 원을 지원받게 돼 느린 학습자를 위한 교육기관인 '슬로우 스쿨'을 강남과 강북에서 운영하고 매월 쉬운 글 교재 1권과 20개의 영상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 장애인 교육 등 소셜벤처사업에 90억원 투자발달장애인이나 지체장애인 같이 학습속도가 느린 학습자들을 위해 교육을 제공하는 비영리 민간기업인 피치마켓은 영리기업과 비교해 투자를 받기 어려워 기존에 교육자료를 1년에 5개 내외로 만들 수밖에 없었다. 그러나 이번에 서울시의 '청년사회혁신프로젝트'에 선정돼 2년 간 최대 4억 원을 지원받게 돼 느린 학습자를 위한 교육기관인 '슬로우 스쿨'을 강남과 강북에서 운영하고 매월 쉬운 글 교재 1권과 20개의 영상 교육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게 됐다.
서울시는 이들 소셜벤처에 2018년 10월까지 모두 90억원(기업당 최대 10억원)을 투자한다. 소셜벤처들은 시의 투자금과 자부담금 50억원을 묶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146억원의 재무적 가치, 23억원의 고용적 가치, 61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서울시 투자금의 2.5배인 230억원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서울시 투자는 이들 기업에 ‘가뭄에 단비’나 마찬가지다. 인라이튼의 신기용 대표는...
서울시, 청년 주도 혁신형 사업에 90억원 지원서울시는 이들 소셜벤처에 2018년 10월까지 모두 90억원(기업당 최대 10억원)을 투자한다. 소셜벤처들은 시의 투자금과 자부담금 50억원을 묶어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146억원의 재무적 가치, 23억원의 고용적 가치, 61억원의 사회적 가치를 창출해 서울시 투자금의 2.5배인 230억원의 가치를 만들어내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서울시 투자는 이들 기업에 ‘가뭄에 단비’나 마찬가지다. 인라이튼의 신기용 대표는...
서울시는 청년 프로젝트를 선정해 수행기관에 2년간 최대 10억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청년 프로젝트 투자사업은 동네 도서관에 24시간 불을 밝히고, 쓰레기 더미에서 꽃을 피우는 등 사회적 가치를 청년의 시각으로 만들고 풀어내는 '혁신형 프로젝트 사업'이다. 서울시는 총 20개의 프로젝트 선정, 주관기관과 함께 발굴해 투자·육성한다. 보조금은 올해 50억원, 내년 80억원 등 2년 연속사업으로 총...
서울시, '청년 프로젝트' 선정 2년간 최대 ...서울시는 청년 프로젝트를 선정해 수행기관에 2년간 최대 10억원의 보조금을 지원하는 '청년프로젝트 투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청년 프로젝트 투자사업은 동네 도서관에 24시간 불을 밝히고, 쓰레기 더미에서 꽃을 피우는 등 사회적 가치를 청년의 시각으로 만들고 풀어내는 '혁신형 프로젝트 사업'이다. 서울시는 총 20개의 프로젝트 선정, 주관기관과 함께 발굴해 투자·육성한다. 보조금은 올해 50억원, 내년 80억원 등 2년 연속사업으로 총...
오늘을 혁신해 더 나은 서울을 만듭니다.
Remake City, Seoul [리메이크시티, 서울]은 서울시 청년사회혁신투자 사업의
대표 브랜드로 크레비스가 저작권을, 서울시가 사용권을 갖고 있습니다.
주최
대한민국 대표 도시 서울시는 사회 및 공공 문제 해결에 함께 대담하게 도전하겠습니다.
주관
대한민국 대표 사회혁신투자사 크레비스는 사회 혁신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적 역량과 성공 경험으로 청년의 혁신을 함께 돕겠습니다.
오늘을 혁신해 더 나은 서울을 만듭니다.
Remake City, Seoul [리메이크시티, 서울]은 서울시 청년사회혁신투자 사업의 대표 브랜드로 크레비스가 저작권을, 서울시가 사용권을 갖고 있습니다.
주최
대한민국 대표 도시 서울시는 사회 및 공공 문제 해결에 함께 대담하게 도전하겠습니다.
주관
대한민국 대표 사회혁신투자사 크레비스는 사회 혁신 분야에서 축적한 전문적 역량과 성공 경험으로 청년의 혁신을 함께 돕겠습니다.
오늘을 혁신해 더 나은 서울을 만듭니다.
Email. rmcs.support@crevisse.com
주최
대한민국 대표 도시인 서울시는 청년들과 함께
사회 문제의 혁신적인 해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주관
대한민국 대표 임팩트 벤처 그룹인 크레비스파트너스는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으로 사회 문제 해결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오늘을 혁신해 더 나은 서울을 만듭니다.
Email. rmcs.support@crevisse.com